Contents

홈 정보공개 경영정보 경영평가

경영평가

2020년('19 실적) 경영평가 결과
경영평가개요
경영평가 개요
목적
- 제주특별자치도가 출자·출연한 공공기관의 경영성과를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평가하여 경영혁신 유도
- 경영평가 결과에 따라 제기된 문제점을 개선함으로써 책임경영체제 확립
- 기관 설립목적에 부합하는 사업 추진 및 도민을 위한 서비스의 질 향상에 기여
평가근거
-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28조(경영실적의 평가) 및 동법 제11조(지방자치단체의 장과의 성과계약)
- 「제주특별자치도 출자·출연기관의 운영 조례」 제8조(성과계약서의 작성과 평가)
평가대상기간 : 2019. 1. 1 ~ 2019. 12. 31
평가주체 :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평가기관 : 퍼포먼스웨이컨설팅
평가분야 :

- 기관 경영평가 : 2019년 기관 경영실적 평가

- 기관장 성과평가 : 2019년 성과계약에 기반한 성과목표 이행실적

- 기관 고객만족도 평가 : 고객만족도 및 기관 청렴도

- 기관장 청렴도평가 : 직무청렴성 및 청렴실천 노력도(도민만족도 포함)

경영평가결과
경영평가 결과
평가점수 : 87.55점 (나등급)
※평가등급 : 가 등급(90점 이상), 나 등급(85점 이상), 다 등급(80점 이상), 라 등급(75점 이상), 마 등급(75점 미만)
분야별 평가점수
분야별 평가점수
평가분야 평가항목 가중치 총점 비고
경영전략 리더십,책임경영,전략 및 주요사업계획 14 10.44
경영관리 조직관리, 인사관리, 재무관리, 예산관리, 홍보 및 정보관리 노력 21 18.18
정책준수 공공기관 정책 준수, 지자체 정책준수, 경영평가 환류실적 9 8.80
경영성과 고객만족도, 대표과제 적정성 및 도전성, 대표과제 달성도 45 41.61
사회적가치 일자리 창출 및 질 개선, 사회적 책임, 고객 및 주민참여, 비리 발생여부 11 8.52
총 계 100 87.55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매우만족 만족 보통 불만족 매우불만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