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18 실적) 경영평가 결과
경영평가개요
경영평가 개요
목적
- 제주특별자치도가 출자·출연한 공공기관의 경영성과를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평가하여 경영혁신 유도
- 경영평가 결과에 따라 제기된 문제점을 개선함으로써 책임경영체제 확립
- 기관 설립목적에 부합하는 사업 추진 및 도민을 위한 서비스의 질 향상에 기여
평가근거
-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28조(경영실적의 평가) 및 동법 제11조(지방자치단체의 장과의 성과계약)
- 「제주특별자치도 출자·출연기관의 운영 조례」 제8조(성과계약서의 작성과 평가)
평가대상기간 : 2018. 1. 1 ~ 2018. 12. 31
평가주체 : 제주특별자치도지사
평가기관 : ㈜한국지식산업연구원
평가분야 :

- 기관 경영평가 : 2018년 기관 경영실적 평가

- 기관장 성과평가 : 2018년 성과계약에 기반한 성과목표 이행실적

- 기관 고객만족도 평가 : 고객만족도 및 기관 청렴도

- 기관장 청렴도평가 : 직무청렴성 및 청렴실천 노력도(도민만족도 포함)

경영평가결과
경영평가 결과
평가점수 : 85.53점 (나등급)
※평가등급 : 가 등급(90점 이상), 나 등급(80-90점 미만), 다 등급(70-80점 미만), 라 등급(60-70점 미만), 마 등급(60점 미만)
분야별 평가점수
분야별 평가점수
평가분야 평가항목 가중치 총점 비고
경영전략 리더십, 책임경영, 전략 및 주요사업계획 15 11.65
경영관리 조직관리, 인사관리, 재무관리, 예산관리, 홍보 및 정보관리 노력 20 16.38
정책준수 공공기관 정책 준수, 지자체 정책 준수, 경영평가 환류실적 10 9.42
경영성과 고객만족도, 대표과제 적정성 및 도전성, 대표과제 달성도 45 39.68
사회적가치 일자리 창출 및 질 개선, 고객 및 주민참여 10 8.40
총 계 100 85.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