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s

홈 연구발간물 연구보고서

연구보고서

제주발전연구원 현안연구입니다

제주의 미래를 바라보는 현안연구

도민사회에 대두되고 있는 이슈 등 현안과제를 연구하여 도민사회에 지적논의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도민공감대 형성 및 바람직한 해결방안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상해 소비자의 제주상품 마케팅 조사
  • 연구책임

    정지형

    발 행 일

    2020-12-31
  • 연구보고서파일

    상해 소비자의 제주상품 마케팅 조사.pdf (244.63 KByte)

    다운로드 (244.63 KByte)

    다 운 수

    6

  • 국문요약파일

    상해 소비자의 제주상품 마케팅 조사(요약보고서).pdf (244.63 KByte)

    다운로드 (244.63 KByte)

    다 운 수

    1

  • 영문요약(ABSTRACT)파일

    상해 소비자의 제주상품 마케팅 조사(abstract).pdf (244.63 KByte)

    다운로드 (244.63 KByte)

    다 운 수

    1

  • 목     차

    Ⅰ. 서 론     1
    1. 연구배경 및 필요성 1
    2. 연구목적 및 방법 2
    2-1 연구목적 2
    2-2 연구방법 및 범위 2
    2-2-1 조사 목적
    2-2-2 조사 방법 및 대상
    2-2-3 조사 방법 및 대상 조사 개요

    Ⅱ. 중국 식품수입 및 제주 대중수출 현황 4
    1. 중국 식품수입 현황 4
    1-1 중국 수입 식품 소비 동향 4
    1-2 중국 수입 식품 시장동향 7
    1-3 중국 시장의 한국 수입식품 현황 18

    Ⅲ. 상해 지역 소비시장 현황 20
    1. 상해 지역 소비역량 20
    2. 상해 지역 소매시장 현황 23

    Ⅳ. 상해 소비자의 제주상품 설문조사 35
    1. 일반사항 35
    1-1 조사명 35
    1-2 조사 목적 35
    1-3 조사 기간 및 주체 35
    1-4 조사 개요 35
    2. 설문지 분석 37
    2-1 응답자 특성 37
    2-2 설문 분석 39
    2-2-1 한국제품 소비형태 관련
    2-2-2 제주 제품 소비 형태 관련
    2-2-3 제주 제품 인식 관련
    2-2-4 제주 제품 홍보 및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방안 관련
    2-3 설문 분석 결과 56
    2-3-1 일반시안 분석결과
    2-3-2 제주제품 인지도 분석결과
    2-3-3 제주제품 대외홍보 분석결과
    2-3-4 제주제품 고유 브랜드 마크 분석결과
    2-3-5 분석결과에 대한 제언

    Ⅴ. 정책제언 및 결론 60
    1. 중국 수입시장의 발전 추세와 전망 60
    2. 제주 상품 인지도 제고 방안 61
    2-1 브랜드 인지도 제고 61
    2-1-1 원산지 및 브랜드 이미지 강화
    2-1-2 브랜드 네이밍 및 제품 디자인 차별화
    2-1-3 제주전시 판매장 활용마케팅
    2-2 제품별 타킷시장 세분화 63
    2-2-1 소비자층 세분화
    2-2-2 제품 세분화
    2-3 제품 포지시닝 전략 64

목록보기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편의성에 만족하십니까?
매우만족 만족 보통 불만족 매우불만족